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일 위탁판매 1년간의 기록: 소싱과 준비해야 할 것들
    카테고리 없음 2024. 7. 5. 16:55

    과일 위탁 판매를 고민 중이신가요? MDMSTUDIO는 1년간의 과일 위탁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소싱과 상세페이지 디자인의 어려움을 해결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농라 커뮤니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을 활용한 소싱 방법부터 상위 판매자의 상세페이지 분석을 통한 디자인 기획까지, 모든 과정을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섬네일

    우연한 계기로 알게 된 과일 위탁 판매를 1년간 진행해 봤습니다.

    이 1년 동안의 경험을 통해 배운 점들과 준비해야 될 것들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먼저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싶은 점은역시 과일 위탁 판매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소싱 그리고 상세페이지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서 소싱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직접 게작 겪은 경험과 과일 상세페이지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과일 판매로 카테고리 상위 노출을 시켜본 디자인 스튜디오 MDMSTUDIO입니다.

     

     

     

    -누적 펀딩 성공률 1500%+ 달성 / 자사 브랜드 5회 연속 펀딩 성공

    -펀딩 사이트에서 펀딩 참여자 레퍼런스로 선정한 상세페이지 제작

     

    -아이디어스 농산물 카테고리 1위 제품 판매(2023.08 기준)

     

    -네이버 리뷰 2000+건 이상의 건강기능식품 상세페이지 제작

    -한국디자인진흥원 인증받은 디자인 전문 회사

     

     

    여기까지만 소개를 드리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1. 과일 위탁판매 소싱 방법들

     

     
    과일 위탁판매 소싱 방법

     

    과일 위탁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소싱이었습니다. 좋은 품질의 과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저는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소싱을 진행했었습니다. 이제 그 방법과 성사했던 이야기를 조금 풀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농장 주소 확인 후 직접 방문

    킹스베이 딸기를 소싱 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농장들을 검색을 진행했었습니다. 20개의 농장을 찾았고 연락처를 정리해 전화를 드렸지만 역시나 위탁 판매를 거부하셨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들었던 것은 일단 방문해 보자였습니다.

    방문 전 필수적으로 진행했던 것은 해당 과일의 농사법, 품종의 특징 등 농부님과의 대화 소재였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저의 집과 가장 가까운 농가를 방문했고, 체험 농장과 함께 딸기 판매를 하고 계신 농장주 분과 잠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농부님들에게 과일은 열심히 일군 자식과 같은 것이었기에 쉽게 내줄 수 없었다는 것! 그래서 농부님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사전에 공부해온 지식을 바탕으로 농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니 농부님의 표정이 한결 편안해지셨습니다.

     

    덕분에 소싱과 위탁판매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나눌 수 있었고, 함께 진행해 보자는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두 번째. 농부님들의 커뮤니티 '농라'를 활용한 농부님과의 전화

    국내 최대 농산물 커뮤니티 농라를 알고 계시나요? 모르신다면, 지금부터 유심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곳은 농산물을 키우시는 농부님들이 온라인으로 과일을 판매하고 계신 곳입니다.

     

    과일 위탁판매

     

    우연히 알게 된 농라를 통해 다양한 위탁판매 과일을 소싱 할 수 있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농라 판매자분들의 글

    과일 위탁판매

     

    농라의 특징은

    1. 농부님들이 직접 농산물을 올린다는 점

    2. 온라인에 친숙하신 판매자분들이 있다는 점

    3. 도매가 수준의 판매 가격을 가지고 있다는 점

     

    위의 3가지 특징만 봐도 아시겠지만, 농라를 통해 많은 과일 위탁판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농부님들께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알 수 있었던 경험은 점심시간이 지난 2시쯤 5군데 정도의 농부님들께 과일 위탁판매를 위해 전화를 드렸었는데 전화로 말씀해 주신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루에 너 같은 놈이 몇놈이나 연락이 오는지 아느냐'

    '내가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한테 과일을 줘야 하냐'

     

    그만큼 과일 위탁판매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증거겠죠.

    그래서 저는 전화를 바로 드리지 않고, 장문의 문자를 준비해서 편하신 시간에 연락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게시글에 정중하게 댓글을 달아 설득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세 번째. 카카오톡 농부님들 채널, 위탁 채널 연락 후 소싱

    블로그, 농라 사이트 이외에도 농부님들 혹은 도매처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싱 채널도 존재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입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과일 위탁 혹은 특정 과일 명을 검색해 보시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과일 위탁 판매를 돕는 도매처들과 현지에서 농사를 지으시며 농산물을 판매하고 계신 농부님들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계십니다. 여기서 우리는 사전에 소싱 할 과일의 적절한 보관 온도, 신선도 체크, 포장 관리 등 대화를 통해 체크가 가능합니다.

     

     


     

    2. 소싱이 끝났지만, 다음 관문 과일 위탁판매 상세페이지

     

    과일 위탁판매

     

    막상 과일을 소싱 해도 더 어려운 점은 과일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일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하는 디자이너였기에 상대적으로 쉽기는 했지만 문제는 디자인보다 기획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 한 일은 상위 판매자들, 오랫동안 판매를 이어오시고 계신 분들, 리뷰를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의 상세페이지를 분석하는 일이었습니다.

     

    과일 위탁판매

     

     

    *해당 디자인은 과일 상세페이지 템플릿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dmdesignstore.imweb.me/shop_view/?idx=30


     

    (상위 셀러 분석) 과일 상세페이지 템플릿 50+종 : MDM-desginstore

    설득을 위한 모든 디자인 MDMdesignstore

    mdmdesignstore.com


     


    3. 과일 상세페이지 디자인에 필요한 요소들

     

    과일 위탁판매
     
    • 제철 정보, 품종 정보 소개하기
    • 농부님, 농장 소개하기
    • 기존 품종에 비해 좋은 점 비교해서 이해시키기
    • 구매를 간편하게 해줄 상품 구성
    • 위탁판매로 인해 줄어든 유통 과정 설명하기 등등

     

    상위 셀러 분들의 상세페이지를 분석해 과일 위탁 판매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부업으로 마음에 드는 수입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실 많은 분들을 위해 디자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탬플릿을 만들었습니다.

     

    위에 설명한 상위 셀러 분들을 분석한 상세페이지 내용을 섹션으로 나누어 간편하게 편집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이나 기획력이 약하신 분들을 위해 포토샵 기본 사용방법 VOD와 탬플릿 추천 조합으로 부담 없이 과일 위탁판매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해당 디자인은 과일 상세페이지 템플릿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dmdesignstore.imweb.me/shop_view/?idx=30


     

    (상위 셀러 분석) 과일 상세페이지 템플릿 50+종 : MDM-desginstore

    설득을 위한 모든 디자인 MDMdesignstore

    mdmdesignstore.com

     


     

    마무리하며

    만약 과일 위탁 판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MDMstudio에서 만든 50+종의 상세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해 과일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너무 많은 템플릿으로 헷갈리지 않게 추천 조합, 사용 방법 VOD를 제공해 더 간편하고 손쉽게 과일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위 셀러 분석) 과일 상세페이지 템플릿 50+종 : MDM-desginstore

    설득을 위한 모든 디자인 MDMdesignstore

    mdmdesignstore.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