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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이 작성 시 꼭! 알아야 할 심리학 10가지상세페이지 정보 2024. 9. 24. 19:42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고객을 설득하는 비결!
효과적인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으로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세요. MDMdesignstore에서 제공하는 카피라이팅 심리학 10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카피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피라이팅 팁을 확인하고 더 나은 판매 전략을 구축해 보세요."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어떻게 써야 하는 거지?"
"이왕 쓰는 김에 고객이 설득되는 카피라이팅을 쓰고 싶은데 ..."
상세페이지 제작을 하시면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부분 중 하나,
"카피라이팅"
그냥 적기만 하면 되는 걸까요?
물론 그냥 적어도 되겠죠. 고객을 설득시키는 게 중요하지 않다면
만약, 고객을 설득시키고 싶으시다면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이 필요하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한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심리학 10가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을 위한 심리학 10가지
1. 현상 유지 편향 (Status Quo Bias)
사람들이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행동 변화를 위해 쉽고 간단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것만 하면 끝!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카피 재료
“누구라도”
“언제라도”
“어디서나”
“이것만 하면 끝”
“잠자는 사이에 저절로”
“쉬운”
“간단한”
2. 손실 회피 편향 (Loss Aversion)
사람들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을 더 두려워하는 경향. 손해를 강조하여 행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습니다. 당신만 손해 보고 있지 마세요."
추천 카피 재료:
'이미'
'손해'
'망신'
'나만/당신만 모르는'
'덫' / '함정'
'맹점'
'한계'
'적'
'~해주지 않는'
'~할 수 없는'
3. 앵커링 효과 (Anchoring Effect)
처음 제시된 숫자가 이후 판단에 큰 영향을 미침.
구체적인 판매 조건을 제시하여 처음 가격을 기준으로 상대적인 저렴함을 강조합니다.
"정가 5만 원, 지금 3만 원 할인 이벤트 중"
추천 카피 재료:
‘단’
‘고작’
‘무료’
‘공짜’
‘할인’
‘이벤트’
4. 칼리굴라 효과 (Caligula Effect)
금지된 것에 더욱 끌리는 심리적 현상.
하지 말라고 말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00이 이제는 필요 없다? 버리세요. 하지만 후회할지도 모릅니다."
추천 카피 재료:
‘하면 안 되는’
‘사면 안되는’
‘이제는 필요 없다’
‘버려라!’
‘경고’
‘주의’
5. 유사성의 법칙 (Law of Similarity)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과 공통점이 있는 타인에게 친근감을 느낀다.
감정이나 상황에 공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지긋지긋한 다이어트, 저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추천 카피 재료:
‘지긋지긋’
‘귀찮은’
‘고민’
‘포기한 / 포기할 수 없는’
‘늦지 않았다’
‘혼자’
‘자랑’
6. 메라비언의 법칙 (The Law of Mehrabian)
대화에서 언어보다 시각과 청각의 이미지가 중요함.
시각과 청각 정보를 활용합니다.
"지나가다 멈추게 만드는 00, 직접 확인해 보세요!"
추천 카피 재료:
'시선을 빼앗는’
‘눈이 휘둥그레지는’
‘날려버리다’
‘따끈따끈’
‘실컷’
‘술술’
7. 언더독 효과 (Underdog Effect)
경쟁에서 열세에 있는 약자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경향.
솔직하고 진솔하게 마음을 전달합니다.
"사실 팔리지 않는다면, 저희는 이번이 마지막입니다."
추천 카피 재료:
‘부탁(부탁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당신의 힘이 필요합니다.’
‘정직하게/솔직하게’
‘고백’
‘실토’
‘진실’
‘사실은…’
8. 호혜의 법칙 (The Law of Reciprocity)
사람은 호의를 베푼 사람에게 보답하고 싶은 심리가 있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호의를 표현합니다.
"건강해지세요. 건강 상식 7가지,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추천 카피 재료:
‘~설명서’
‘~리스트’
‘~가이드’
‘꿀팁’
‘매뉴얼’
‘힌트’
‘포인트’
‘원칙’
‘상식’
9. 칵테일 파티 효과 (The Cocktail Party Effect)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자신에게 중요한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는 현상.
특정 고객을 직접 지칭하여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시는 분은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추천 카피 재료:
‘~로 고민인 분에게’
‘언젠가 ~ 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분에게’
‘~를 사용하는 분에게’
‘~를 위한’
'어머님(아버님)께'
'~형 인간'
'~녀/~남'
'~ 세대'
'~ 시대’
10. 사회적 증거 (Social Proof)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따라 하려는 경향.
신뢰성과 인기 있는 제3자의 추천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미 100명의 스몰 비지니스 대표님들이 사용 중입니다."
추천 카피 재료:
‘고객만족도’
‘수상’
‘효과 검증 완료’
‘역대 O위’
‘경력 0년의’
‘~가 선택한’
마무리하며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의 고민인 카피라이팅에대해 도움을 드리고자,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에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상세페이지 디자인이 막막하고 간편하게 위의 내용을 모두 담아 디자인하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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