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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끌어당기는 상세페이지 후킹 멘트 만드는 법상세페이지 정보 2024. 6. 24. 16:45
"프리마켓 참가 중 커플이 꽃을 구경하며 남자 친구에게 '여자 친구분 집에서도 웃게 해주세요'라는 멋진 멘트를 들었습니다. 이처럼 후킹 멘트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구매로 이어지게 합니다. MDMSTUDIO는 90종 이상의 상세페이지 템플릿과 VOD, 추천 조합, 실무 기획서를 제공하여 쉽고 효과적인 후킹 멘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포토샵 몰라도 글과 이미지만 바꾸어 사용 가능하며, 설득을 위한 개념이 포함된 디자인으로 고객을 사로잡으세요.
프리마켓에 참가했을 때의 일입니다. 커플이 꽃을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판매자분이 남자 친구분께 한 마디 했습니다.
"여자 친구분 집에 들어가서도 웃게 만들어주세요."
정말 멋진 멘트였습니다. 고객을 끌어당기는 문장이란 저는 이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세페이지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첫 마디가 가진 힘은 결국 구매로 이어지게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를 만들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하는 말이 있습니다.
후킹 멘트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상세페이지 후킹 멘트를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끌어당기는 상세페이지 후킹 만드는 법 알아보러 가볼까요?
상세페이지 후킹 멘트란?
후킹 멘트는 상세페이지를 처음 마주하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첫 마디로 고객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면, 우리가 고생해서 준비해 놓은 제품의 소구점, 사진을 보지 않고 떠나 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에서 후킹 멘트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킹 멘트를 만드는 순서
상세페이지에서 후킹 멘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면, 이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총 3단계를 거쳐 생각하면 됩니다. 시작은 우리의 제품에서 시작하고, 끝은 고객으로 끝나는 생각 과정을 통해
간단하게 후킹 멘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제품의 정보(사실)을 파악하기
먼저 우리 제품의 정보를 파악해서 나열해 보세요. 저의 경우 상세페이지 탬플릿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예시를 상세페이지 탬플릿으로 적어보겠습니다.
- 90종 이상의 상세페이지 탬플릿
- 20개의 설득을 위해 만들어진 개념에 맞는 디자인
- 가독성 높은 레이아웃 디자인
- 글과 이미지만 바꾸어 사용 가능
- 탬플릿의 조합을 추천해 주는 추천 조합 리스트
말 그대로 제품의 정보입니다. 별다른 차별점을 느끼기에는 쉽지 않죠. 제품 자체가 차별화되었어도 글로 적어보면, 많은 탬플릿이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제 다음 단계인 장점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2. 내 제품의 장점
위에 적은 내 제품의 정보를 기반으로 그 정보의 장점을 적어보세요.
- 90종 이상의 탬플릿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20개의 설득을 위한 개념으로 고객을 설득하기에 최적화되어있다.
-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쉽다.
- 글과 이미지만 바꿔도 되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템플릿의 조합을 추천해 줘서 기획을 잘 몰라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어떤가요? 이제 좀 괜찮아지지 않았나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상세페이지는 고객을 위해 존재하지, 판매자 관점에서 장점을 적기 위해서 존재하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제 고객의 관점으로 돌아가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3. 고객이 받을 혜택
이제 장점을 통해서 고객이 어떤 혜택을 받을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함축적으로 적어보는 겁니다.
후킹 멘트는 결국 고객이 끌리는 어떤 것, 내가 저 이득을 받을 수 있겠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개념입니다.
- 한번 구매한 탬플릿으로 5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에 활용하세요.
- 설득 어렵죠? 20개의 설득에 필요한 틀 만들어 놨습니다. 쓰기만 하세요.
- 디자인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잘 보이는 디자인은 고객이 읽습니다.
- 포토샵 몰라도 됩니다. 글과 이미지만 바꿔도 되게 다 만들어 놨습니다.
- 기획에 쓰는 시간 아끼는 탬플릿 추천 조합도 드립니다.
어떤가요? 고객 입장에서 살만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모든 문장이 고객을 설득 시킬 수는 없겠지만,
사실과 장점만을 적는다고 고객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우리 제품만의 상세페이지를 위한 후킹 멘트를 만들어보세요. 한 번에 만들어지지 않아도 좋습니다. 계속해서 상세페이지를 통해 테스트해본다면, 분명 고객이 움직이게 될 겁니다.
후킹 멘트를 살린 상세페이지 디자인
글로 만 설명하기보단 명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함께 전달한다면, 더 효과적입니다.
이제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후킹 멘트를 만들기 전 생각해 보세요.
우리 제품의 정보, 제품의 장점, 고객이 받게 될 혜택 그리고 설명을 더해줄 사진 or 영상
그렇다면 고객을 끌어당기는 효과적인 후킹 멘트를 만드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하며
MDMstudio는 고객님의 관점에서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만약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100만 원, 200만 원이 부담된다고 느끼신다면,
200건 이상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한 MDMstudio가 미리 만들어 놓은 90+종의 상세페이지 탬플릿과 사용방법 vod, 추천 조합, USP 도출을 위한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획서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후킹 멘트와 사진만 변경해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더보기상세페이지 템플릿 구매하러가기 : http://mdmdesignsto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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